본문 바로가기

요리(Cook)

[안스피드쿡]매운소갈비찜


고기사랑 킹덤이 매운갈비찜이 먹고 싶다고
조르기 시작합니다!!!

아... 정말 울 남편은 매일매일 먹고싶은 게 다릅니다..
ㅋㅋㅋㅋ
먹고싶은 것만 해주면 되니깐 쉽지 않냐고 말해주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ㅋㅋㅋ
뭐 그렇긴 해요.....

근데요...
울 남편 킹덤 한끼 먹으면 그 다음번 끼니에 두 번은 같은 반찬, 찌게, 국 안 먹습니다.... ㅠㅠ

해달라는데로, 먹고싶다니 어쩌겠어요..
새빨간 매운 소갈비찜 밥도둑을 만들어야죠....
가끔은 빨간 고기가 땡기잖아요...
매운소갈비찜 찬성!!!
핏물빼는 데 시간이 존 걸리긴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아요~
같이 함 해보시죵~~♡

재료
냉동소갈비 2kg
대파 한줄
새송이버섯 한개
감자 3개
고구마 1개

양념
간장 3스푼
고추가루 3스푼
고추장 2스푼
마늘 2스푼
설탕 2스푼
미림 2스푼
배즙 반컵 (갈아만든 배 음료도 가능)
후추 약간
생강가루 1스푼

1. 제일 중요한 핏물빼기입니다.
찬물에 갈비를 담그고 30분 단위로 물을 갈아주면서
적어도 5번은 해주세요~^^
핏물이 완전히 빠져야 누린내도 나지 않고 맛있어요~

핏물이 나오면 물을 갈아가며 빼주세요


2. 피를 쏙 뺀 갈비를 끓은 물에 넣고 5분간 삶아서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대파 있으시면 흰 뿌리 부분 넣어주시구요.

끓은물에 데치듯이 삶아주세요


3. 찬물에 씻어줍니다. 2키론데 요거밖에 안되요... ㅠㅠ
뼈무게 때문인가요?? ㅠㅠ

찬물에 헹궈서 건져줍니다.


4. 양념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고기에 양념이 잘 베게 재워둘거라 고기를 재워놓을 통에
직접 양념을 만들었어요~^^ ;;

간장3,고추가루2,고추장2,설탕2,마늘2,미림2,생강가루2,배즙 반컵,후추 약간 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고기를 양념과 잘 섞어주시고 냉장고에 숙성시켜줍니다.
적어도 1시간 이상 재워주세요~^^
바로 하는 것보다 훨씬 양념이 잘 베이고 맛있어요~^^


6. 자전거 한 바퀴 타고 들어와서 드디어 끓이기 시작합니다.. 양념이 쏙 쏙 잘 베인것 같아요


7. 30분 넘게 끓이다가 감자, 고구마, 새송이버섯, 대파를
넣고 또 끓여줍니다. 처음부터 넣고 끓이면 다 부스러져 버려요~ ㅠㅠ


8. 감자와 고구마가 푹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포슬포슬 익은게 보이시죠?
뼈가 쏙 빠질 정도로 고기도 아주 잘 익었어요.


이제부턴 맛있게 먹기!!!!
아주 그냥.... 완전 밥도둑이예요!!!!!
매콤, 짭잘, 달콤 매운 소갈비찜 완성입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