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싱증후근] 6개월에 30kg 증가라니..정말 무섭네요.


가수 이은하씨가 쿠싱증후군 투병으로
6개월만에 30kg이 증가했다고 해요....
세상엔 왜 이런 질병들이 많은걸까요?
처음 들어보는 질병이라 어떤 질병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아... 역시 의학용어는 어려워요.
열심히 읽고 또 읽어보니,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호르몬 과잉 분비" 네요.
부신 겉질호르몬중 '코르티콜' 이라는 호르몬이 만성적으로
과잉분비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증상을 가진 질병이라고 해요.

증상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1. 비만
2. 당뇨병
3. 적색 피부선조, 근력저하
4. 출혈성 소인, 부종
5. 고혈압
6. 뼈 엉성증
7. 정신장애
8. 면역기능 저하로 감염증가
9. 발기부전, 무월경
10. 들소형 육봉 (체지방 분포이상)

헉.... 정말 안좋은 건 다 가지고 있는 질병이네요... ㅠㅠ
수술과 약물로 치료가능하다고 하지만,
장기간 고통받게 하는 질병임은 분명하네요 ㅜㅜ

적절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니깐요,
좋은 음식 골라서 먹고, 운동 열심히 하는게 최선이겠어요!!

덤덤 부부도 정신차리고 운동을 시작해야겠습니다!!!
그래서 나갑니다!! 한강 라이딩!! 고고

가을을 즐기자! 한강 라이딩
- https://threedom.tistory.com/m/70

가을을 즐기자! 한강 라이딩

가을을 즐기자! 한강 라이딩 안녕하세요!! 오늘도 잠들기 전 인사드립니다!!! ㅎㅎ 덤 😎♡덤 👧 부부의 킹덤 😎♡ 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함께 오후에 운동을 했습니다. 어제 옥상! FLEX 로 고

threed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