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Tour)/자전거.Bicycle Trip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15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15

안녕하세요!
😎♡덤 👧 부부의 킹덤 😎♡ 입니다.

스테이지 15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부산출장에서 올라온 밤이었는데요. 피곤해서 경기를
볼 수 있을까 했는데,,, ㅋㅋ 봤습니다!

특히 선수들의 이타적 플에이와 마지막까지 접전을
벌인 선수들의 모습이 스트레스를 쏵 날려주더군요!!

먼저 스테이지 15를 한번 살펴볼까요!!!

전체구간은 174.5km 입니다.
구간을 보아하니, 평지를 쭉 달리다가 1등급 업힐을
두개 넘고, 마지막에 힘들게 골인하는 코스이네요~~~

"나라믄 못탄다 ㅠㅠ"

이번 포스팅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자전거의 낙차
사고는 매우 위험합니다!!

사진의 선수는 앞으로 들어온 선수의 뒷바퀴가 이 선수의
앞바퀴를 건드려서 낙차하는 사고였죠~
고속으로 달리다보니, 순간의 실수나 접촉이 큰 낙차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잠깐!!!
일반 자전거를 탈때도 낙차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자전거를 처음타는 분들!!
물에 젖은 타이어로 대리석위나 인도블럭 매끄러운
부분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미끄러지면서 넘어집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ㅋㅋ
다시 코스로 돌아오시죠~~


지금 55.8km 남은 기점인데요.
이 장면을 캡쳐한 이유는 여기서부터 선수들의 그룹이
명확하게 나뉘어 진거 같습니다!!

3번 그룹

이 선수가 아마 에간 베르날 선수일꺼에요!!
작년 뚜르드프랑스 우승자인데요!!

이번 2020 경기에서는 업힐을 만날때마다 힘들어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됩니다.
방금전 장면에서도 카메라가 옆으로 다가오자 어려운듯
고개를 옆으로 흔드는 모습을 보이네요..

선두그룹의 윤곽이 명확해졌네요!!!!
포카차와 로글릭의 경쟁으로 보이는데요.
로글릭은 같은 팀인 윰보비스마의 동료가 철저하게
그를 돕는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포카차를 보면서는 기회를 잡기위해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타이밍을 보는 노련함에 감동 받았네요!!

마지막 피니시의 어택 시동은 노란 유니폼을 입은 로글릭이
동료가 옆으로 비켜주자 바로 튀어나가면 시도했죠!!!

그런데 정말 동물적 반응으로 포카차가 달려 따라왔고
약간의 숨을 돌릴 여유도 주지않고 바로 결승점을 향해
패달링을 하네요!!!!

포카차가 결승점을 들어오면서 환호합니다!!
대단합니다. 저 경사도에서 멈추지않고 달리네요~

반면 로글릭의 표정은 무겁네요!!!
힘이들어서인지...아쉬움때문인지...

오늘 경기 결과는 이러합니다!!!

전체 누적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글을 처음보는 분들이시라면, 포카차가 누구인지
궁금하시죠!!!

정말 젊은 영건인데요!!!
이미 스테이지 9 에서 한차례 우승을 했었죠.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인물정보와 그이 이전 우승
스테이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9
- https://threedom.tistory.com/m/40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9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9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9을 시작합니다. 요즘 밖에 나가 라이딩을 못하지만 매일밤 프랑스에서 제 심장은 뛰고 있습니다!! ㅋㅋ 스테이지 9 힌트부터 나갑니다!!! 스테��

threedom.tistory.com

 
이상으로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15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