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Tour)/자전거.Bicycle Trip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16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16

안녕하세요!
😎♡덤 👧 부부의 킹덤 😎♡ 입니다.

네.
초가을 저의 심장을 고동치게 만들어주는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 16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산뜻하게 우승자 힌트 사진으로 출발합니다.

스테이지 16 우승자


자,,, 이제 스테이지 16 코스부터 한번 둘러볼까요!!

전체 164km로 이루어져 있구요.
중반으로 넘어가기 전에 스프린트 구간이 있군요.
저의 짧은 영어 실력 (물론 GCN 해설자들 영어 발음도
구리더라!!! 쫄지말자 ㅡㅡ;) 으로 듣자하니, 스프린트
구간이 선수들의 멘탈을 흔드는 구간이 될수 있더군요.

이유는 스프린트 포인트 싸움을 하는 선수들은 악을 쓰면
달려야 하구요.

자신이 스프린트 경쟁은 안하지만, 누군가가 치고나가면
선수들은 본능적으로 속도를 올리게 되고, 혹여나 자신의
페이스 조절을 못한다면 장거리 완주를 하는데 힘이 부족
할수도 있고, 경기 후반부 업힐에서 멘탈과 몸탈이 모두
무너질 수도 있는거죠!!

역시 경기을 시작하니 초반부터 선수들이 달리네요!!

아래의 사진은 대략 70km 남은 지점에서의 KOM 구간
지점입니다.

저는 저와같은 자린이(자전거, 라이딩 초보자)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다보니 KOM에 대해서 짧지만 설명을 하고
싶은데요.

KOM은 King of Mountain 의 약자입니다.
즉 산악왕! 업힐 측정구간을 1등으로 오른자에게 주어진
칭호이지요~!!!

그리고 그 구간들의 누적 포인트가 가장 좋은 선수에게는
표식의 빨간 땡땡이 보이시죠??
그 땡땡이 져지를 입고 라이딩 하는 영광이 주어집니다.


약 26km 남은 지점에서 4개의 그룹으로 뽀개져 있는 것을
보게되죠!! 특징은 1, 2 그룹이 개인이다보니 굳히기가
과연 가능할지 염려가 되네요!!

예상했던대로 보라한스그로의 캄나가 1위로 치고나가고
앞에 있던 두 선수는 뒤로 밀리네요!!

그리고 그 뒤를 카라페즈가 뒤쫒습니다!!

하지만 캄나는 자신의 페이스를 떨어뜨리지 않고 끝까지
1위로 완주 합니다!! 대단해요!!

주로 어시스트를 잘해주던 친구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오늘은 한자리 차지 하시는군요!!

오늘경기는 이러합니다.
어제 경기가 힘들었는지, 포카차와 로글릭은 아예
스테이지 순위권에는 안나타났군요~

캄나의 인물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보가 많지않아 경기 운영 사이트에서 간신히 하나
건져왔네요~^^

현 시점까지 누적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뚜르드프랑스 스테이지16 포스팅을 마칩니다!